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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스타벅스에 가는 이유

 

어느 날 애리얼리 교수는 스타벅스의 카페라테를 들고 나타나 질문을 던졌다. 

 

“여러분은 왜 스타벅스에 계속 가나요? 가격이 합리적이라서? 맛이 좋아서?" 

 

스타벅스의 커피 가격이 다소 비싸다고 생각하면서도 습관적으로 이용했던 나도 깊은 생각에 잠겼다.

하지만  이유를 찾아내기 어려웠다. 

애리얼리 교수는 '자신을 따라하기'라는 개념으로 이를 설명했다.

사람들은 무작정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따를 때가 많으며,

심지어 자신의 과거 행동이나 의사결정 또한 답습할 때가 많다는 뜻이다.

"만약 당신이 스타벅스에 열 번째 방문했는데

스타벅스 커피가 너무 비싸다고 결론짓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스스로 이전 아홉 번의 방문을 어리석은 결정이었다고 인정하는 셈이 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를 인정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계속 스타벅스를 방문합니다. 

 

여러분들이 조직에서 어떤재화나 서비스에 대한 가격결정을 내릴 때 이 점을 곡 기억하세요.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의 가격에 대해서 내리는 평가는

단순히 그 숫자와 관련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들의 과거 행동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도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의 반복적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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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오면 하던 대로

TV는 보던 대로

야식은 먹던 대로

 

☞ [명언] 그동안 못느꼈던 우리가 선택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

 

 

 

 

Posted by 시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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