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얘들아 치킨 먹을래? ” 

 


내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가끔 늦은 저녁에 전화를 걸어서 
내게 이런 말을 하곤 했다.

“ 00야 뭐 먹고 싶어? 치킨 사갈까? "

한껏 톤이 올라간 그의 목소리에서
치킨이란 단어가 들려올 때면
한껏 신난 나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양념치킨을 외치고는 전화를 끊었다.

그렇게 1시간 가량이 지나고
누군가 계단 오르는 소리가 없어질 무렵
익숙한 그의 목소리가 들렸다

“ 치킨 사 왔다 얘들아~ ”

술 냄새가 진하게 풍기던 그는 얼굴이 뻘게진채로
우리 형제에게 자랑스럽게 치킨을 건넸고

그럴 때면 우리는 허겁지겁
포장을 뜯고 치킨을 뜯었다.

그럴 때마다
나는 속으로 이런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아빠가 오늘처럼 기분이 좋아서
매일 치킨을 사오면 좋겠다'

그런데,
시간이 한참 흘러 흘러서
나도 그처럼 직장인이 되고
두 아이의 아빠가 되니까

“ 얘들아 치킨 먹을래? ”

 

하고 물어보던
그의 마음을 조금 알 것 같다.

그때, 아버지가 술에 취한 채 치킨 상자를
들고 온 이유는 
그날 기분이 좋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날이 유독 고되고 힘들었기 때문이었음을.

아무것도 모른 채, 자신의 작은 선물에 뛸 듯이
기뻐하는 자식들의 모습을 보며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받고 싶었기 때문이었음을
이제야 알게 됐다.

 

 

 

 

- 인터넷에서 읽은 글

 

 

 

 

 

 

Posted by 시멘
,